경로당행정매니저

경로당 행정 관리

경로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프로그램 기획, 회계 및 행정 업무, 시설 관리 등 전반적인 실무를 담당하는 인력입니다. 주로 지자체나 대한노인회 채용 공고를 통해 모집하며, 사회복지사 등 자격 소지자를 우대합니다.


경로당행정매니저는 경로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프로그램 기획, 회계 및 행정 업무, 시설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실무를 담당하는 인력입니다.

자격 취득 방법은?

  • 주로 지방자치단체나 대한노인회 등에서 채용 공고를 통해 모집
  • 사회복지사,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

주요 업무는?

  • 경로당 운영비 정산, 여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, 회원 관리 등

정의

  • 경로당의 회계, 행정,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는 실무 담당자

주요 업무

  • 경로당 운영비 및 보조금 정산
  • 여가/건강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
  • 회원 관리 및 신규 회원 유치
  • 시설 안전 점검 및 관리

자격 요건

  • 지자체별 채용 공고 확인 필수
  • 사회복지사,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
  • 회계 및 행정 관련 경력자 우대 📚 경로당행정매니저 채용 정보
  • 거주 지역의 구청, 대한노인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