빠르게 파악하는 2025.03.28 경제,사회 소식, 핵심 정리 – [부동산 소식].

하루 동안 벌어진 주요 사건을 경제와 사회 이슈 중심으로 간략하게 정리한 글입니다.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여 시간을 절약하세요. 

2025.03.28 경제 요약

가상화폐 이모저모

→ 비트코인이 금과 부동산에 비해 저평가되었다는 분석이 있으며, 현물 ETF는 9거래일 연속 순유입을 기록했다.

경제 돋보기

→ 한국은행 분석에 따르면, 2024년 고위험가구의 DSR과 DTA가 각각 75.0%와 150.2%로, 채무상환 능력이 크게 저하된 것으로 평가된다.

고물가 시대

→ 롯데GRS는 롯데리아의 65개 품목 가격을 평균 3.3% 인상한다고 발표했다.

발란 '판매대금 미정산' 사태

→ 발란은 지난해 자본총계가 마이너스 180억 원으로 2년 연속 발란은 지난해 72억 원의 발란의 미정산 사태가 다른 명품 커머스 업체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.

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잇단 논란

→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첫 정기 백 대표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원산지 공개 시스템 도입과 메뉴 개선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.

부동산 소식

→ 인천 아파트 소유자가 주택 소유자들이 중개 수수료 절감을 위해 부동산 시장의 세분화로 허위 매물과 사기 거래가 증가, 주의가 필요하다는 경고가 있다.

자영업자의 눈물

→ 자영업자의 대출 연체 중인 자영업자의 평균 경기 부진이 지속될 경우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,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.

전국 부동산 시세 및 동향

→ 3.3㎡당 1억원 초과 아파트가 2월 37곳에서 3월 43곳으로 증가하며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다.

한국인의 '명품 사랑'

→ 2030 세대의 명품 소비가 급감하며 백화점 명품관이 비어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.

2025.03.28 사회 요약

[전국 곳곳 산불] 경북 의성 산불 확산

→ 의성 산불의 최초 의성 산불로 인한 피해 면적은 3만 5697㏊로, 국내 산불 역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.

날씨 이모저모

→ 충청 이남과 제주에 건조특보가 이어지고 내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쌀쌀하며, 주말에는 영하권 추위가 예상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