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루의 종결, 2025.06.27 경제,사회 이슈 정리. – [초고강도 부동산 대책 발표]

금일의 핵심을 경제와 사회의 시선으로 살펴본 내용입니다. 간단하게 정리된 정보로 손쉽게 소식을 살펴보세요. 

2025.06.27 경제 요약

고려아연 경영권 분쟁

→ 영풍이 고려아연을 상대로 한 고려아연이 HMG글로벌에 신주를 발행한 법원은 고려아연의 신주 발행이 경영권 강화 목적이 아니라고 판단했으나, 정관 위반으로 무효로 판결했다.

대출·금리 이모저모

→ 올해 신생아 특례대출에서 고소득자의 비중이 증가했으며, 저소득자 이용 비율은 낮아졌다.

부동산 소식

→ 박원갑 위원은 올해 부동산 시장을 ‘서울 마포·성동구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공급 신호가 필요하며, 4기 신도시 카드를 고려해야 한다고 박 위원이 강조했다.

실손보험 이모저모

→ 비급여 진료과목 제외로 보험료를 줄이는 선택형 특약이 출시될 예정이다.

초고강도 부동산 대책 발표

→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6억원 제한으로 강남권 주택 시장이 혼란에 빠졌다.

2025.06.27 사회 요약

'노쇼·사칭' 사기 범죄 극성

→ 해외 범죄조직이 광주경찰은 노쇼 사기 전담팀을 구성해 3명 구속, 21명 입건, 4명은 현재 추적 중이다.

'댓글 조작' 리박스쿨 논란

→ 박소영 전 국교위 위원이 리박스쿨과 협업하며 교육정책에 영향을 미친 사실이 확인됐다.

날씨 이모저모

→ 주말부터 태풍의 씨앗인 열대요란이 발달할 가능성이 있어 장마철 날씨에 영향을 줄 수 있다.

택시기사 살해 후 행인 친 20대 남성

→ 20대 남성이 택시기사와 말다툼 후 흉기로 살해하고 택시를 훔쳐 도주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