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일의 핵심을 경제와 사회의 시선으로 살펴본 내용입니다. 간단하게 정리된 정보로 손쉽게 소식을 살펴보세요.
2024.02.03 경제 요약
'청약·특공' 분양시장
→ 이런 가운데 분양가가 1~2년새 폭등하면서 ‘금수저 특공’ ‘황제 특공’으로 변질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, 자료 : 청약홈 특공 유형별로 보면 가격 기준이 폐지되면서 현재는 소득·자산, 면적(전용 85㎡ 이하) 기준 등이 남아있다.
건강보험 이모저모
→ 무릎 삽자인대 파열이 의심돼 자기공명영상(MRI)를 찍고 병원비 74만원을 결제했는데, 알고 보니 병원이 건강보험 급여가 되는 MRI 항목을 고액의 비급여로 청구한 사실을 알게 된 과정에서다.
경제 돋보기
→ 유튜버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에 열광한 전 세계 시청자들 사이에서 한국의 매운 라면은 ‘도전의 아이콘’이 됐다.
고물가 시대
→ E상회 사장 손모씨는 “딸기는 지난해 가격보다 절반 이상이 더 올랐다고 보면 된다”며 “올겨울 기습 한파로 하우스 재배에 난방비가 많이 들어가 재배비용 자체가 확 뛰었다”고 설명했다.
전국 부동산 시세 및 전망
→ 올해 들어 경기 수원 주택 거래에서 전 거래가보다 높은 가격에 계약된 상승 거래와 같은 면적 최고가 기록이 속출하고 있다.
2024.02.03 사회 요약
'문경 화재' 소방관 2명 순직
→ 3일 오전 경북 문경장례식장에서 육가공업체 화재 사고로 고립돼 순직한 문경소방서 119구조구급센터 소속 故 김수광(27) 소방장과 박수훈(35) 소방교의 발인식이 진행되고 있다.
주말 '입춘' 포근
→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오후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, 전남권에는 밤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