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루의 막바지, 2024.02.18 경제,사회 소식 정리. – [고물가 시대]

하루의 핵심, 금일 소식을 빠르게 정리하는데 경제와 사회 이슈에 중점을 둔 내용입니다. 손쉽게 읽고 더 빠르게 정보를 파악하세요. 

2024.02.18 경제 요약

고물가 시대

→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“지난해 국내산 과일이 공급량 감소로 가격이 큰 폭으로 올랐다”며 “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냉동과일은 소비자 증가로 수입량이 크게 늘었다”고 설명했다.

부동산 '상속·증여'

→ 동거주택 상속공제 요건을 충족하면 16억 원짜리 아파트를 물려받아도 상속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.

청년도약계좌

→ A 씨는 지난해 군복무를 마쳤는데, 군인 때 받은 급여는 비과세소득(세금이 없는 소득)이라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것이다.

2024.02.18 사회 요약

날씨 이모저모

→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△서울 12도 △인천 10도 △춘천 7도 △강릉 12도 △대전 12도 △대구 12도 △전주 16도 △광주 13도 △부산 14도 △제주 16도다.

위기의 소아과

→ 의대증원을 두고 정부와 의료계 간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, 오는 20일 전공의들이 집단 사직을 예고한 서울의 한 대형병원 소아청소년과 레지던트 대표가 “의대 증원으로 소아과 지원자가 늘어날 것 같지 않다”며 사직서를 내고 병원을 떠나겠다고 밝혔다.

저출산 대책

→ 출산보육수당 비과세 한도를 상향하면 한도 이상의 출산수당을 받는 직원들은 비과세 혜택이 더 커질 수 있고 수당을 지급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유인이 될 수도 있다.

이 요약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셨다면, 더 많은 뉴스 요약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.

구글 스토어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