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일 주목받는 경제,사회 뉴스, 2024.02.25 정리해서 확인하세요 – ['알리·테무' 중국발 이커머스 공세].

하루 동안의 핵심 이슈를 경제와 사회 이슈로 집약한 글입니다. 간편하게 정보를 습득하여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세요. 

2024.02.25 경제 요약

'알리·테무' 중국발 이커머스 공세

→ 25일 업계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, 쉬인 등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은 국내 온라인 시장에서 영향력을 급속도로 키우고 있다.

부동산 소식

→ 봄 이사 철을 맞아 전셋값과 전세수요가 일제히 상승하는 가운데 갭 투자(전세 끼고 매매)가 다시 늘고 있다.

포스코, 초호화 해외 이사회 의혹

→ 포스코홀딩스의 ‘호화 해외 이사회’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23일 고발인 조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.

한국은행 보고서

→ 특히 부채가 많은 이들은 금리 부담을 더 크게 느끼며 소비를 빠르게 줄이는데, 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30·40대와 중산층이 여기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

홍콩 ELS 손실 '눈덩이'

→ 신한 247억·농협 282억원- 고객은 22일까지 8000억 넘게 손실 5대 은행이 올해 들어 만기가 돌아오고 있는 홍콩H지수 연계 주가연계증권(ELS) 상품을 판매해 벌어들인 수수료가 19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.

2024.02.25 사회 요약

[전세사기] 피해자들 고통

→ 21일 오전 부산 남구 주택도시보증공사(HUG) 본사 앞에서 전세사기 부산지역 피해자 대책위원회 등이 기자회견을 열고 HUG 유병태 사장을 규탄하고 있다.

尹축사 중 카이스트 졸업생 강제퇴장 논란

→ 카이스트(KAIST) 교수들이 학위수여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과학·기술 정책에 항의 구호를 외치던 졸업생 신민기씨가 끌려나간 사건을 두고 공식 유감 입장문을 준비했다가 과반 동의를 얻지 못해 발표를 포기한 것으로 25일 알려졌다.

경찰 소식

→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경찰들이 시민과 폭행 시비를 벌이는가 하면 미성년자와 성관계하다 적발되는 사건까지 발생하면서 기강이 해이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.

저출산 대책

→ 통계청에 따르면 첫 아이를 출산한 부모의 평균 연령은 2022년 기준 35.1살(남편), 32.8살(아내)로 10년 전에 비해 각각 1.9년, 4.5년 밀렸다.

이 요약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셨다면, 더 많은 뉴스 요약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.

구글 스토어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