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3.31, 핵심 경제,사회 뉴스 소식 정리해서 쉽게 파악. – [고물가 시대]

금일의 주요 사건을 경제와 사회 이슈 중심으로 요약한 내용입니다. 간편하게 정보를 확인하며 하루를 시작하거나 정리하세요. 

2024.03.31 경제 요약

'고공행진' 과일·채소값, 언제까지

→ 양파, 토마토는 세계 2위생활물가, 총선 주요 의제로 떠올라 최근 천정부지로 치솟은 국내 사과값이 주요 95개국 가운데 가장 비싼 것으로 확인됐다.

고물가 시대

→ 하지만 최근 사과·배 등 농산물 가격 급등으로 체감물가가 올랐고, 국제유가 상승 소식과 공공요금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반등했다.

올해 R&D 예산 삭감

→ ‘카이스트 재학생·졸업생 입틀막 대책위원회'(대책위)와 전국대학원생노동조합, 2030 유권자 네트워크는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“정부와 각 정당은 조속한 R&D 예산 복원으로 연구 현장의 피해를 최소화하고, 연구개발 정책 결정 과정에 연구 현장의 요구가 더욱 반영되도록 개선하라”고 촉구했다.

2024.03.31 사회 요약

'의대 정원 확대' 갈등

→ 먼저 이화영 기자가 의대 정원 배정 결과와 교육 문제 등을 살펴보겠습니다.

33개월 여아 상급병원 이송 거부로 사망

→ 충북 보은에서 도랑에 빠져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생후 33개월 여아가 상급종합병원 이송을 거부당하다 끝내 숨졌다.

→ 도랑에 빠져 심정지 상태로 구조된 생후 33개월 아이가 상급종합병원 이송을 거부당한 끝에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.

늘봄학교 시행

→ 대구 늘봄학교 현장에 가다하교 후 학교에 남은 1학년 아이들놀이와 교육, 돌봄 공존하는 늘봄2학기 전면 시행, 시설 확충 고민 중 “다른 반 친구들도 사귀고 간식도 같이 먹고 너무 재밌어요!” 26일 오후 1시 무렵 대구 북구 삼영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는 정규수업이 끝난 후 또 다른 수업이 시작됐다.

이 요약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셨다면, 더 많은 뉴스 요약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.

구글 스토어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