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5.15, 경제,사회 이슈 소식 간편하게 정리. – [알리·테무·쉬인 中이커머스 공습]

금일의 주요 사건을 경제와 사회 이슈 중심으로 요약한 내용입니다. 간편하게 정보를 확인하며 하루를 시작하거나 정리하세요. 

2024.05.15 경제 요약

경제 돋보기

→ 이윤수 교수는 “대기업, 반도체 위주의 수출 주도 성장이라는 공식을 지금 정부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”며 “해외 투자은행(IB)들이 수출 호황을 보고 성장률 전망치를 높인다고 방심해서는 안 된다”고 지적했다.

고물가 시대

→ 정부는 김 수출이 증가하면서 국내 재고가 부족해지자 가격이 치솟은 것으로 보고 있지만, 업계에선 “재고가 지금보다 더 부족할 때도 가격이 이 정도로 높진 않았다”는 지적도 나온다.

국민연금 이모저모

→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, 월 300만원 이상 수령하는 연금 맞벌이 부부는 지난 2021년 196쌍에서 작년 말 1000쌍을 돌파했고, 올 1월엔 1533쌍으로 늘었다.

부동산 소식

→ 15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대문구는 홍제동 개미마을을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재개발 하기로 했다.

알리·테무·쉬인 中이커머스 공습

→ 반지의 포장과 마감 상태만 보면 24K 순금이 아니라는 결론에 가까웠지만, 확실한 판단을 위해 귀금속 전문점에서 정확한 감정을 받아보기로 결정했다.

주식 이모저모

→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 탑재될 인공지능(AI) 기능이 이번에 새로 나온 챗GPT-4o를 통해 구동될 것으로 예상되면서다.

2024.05.15 사회 요약

5월15일 스승의날

→ 가족들은 평소 이씨가 자신이 죽으면 장기기증으로 다른 사람을 살리라는 이야기를 자주 했고 장기기증을 못 한다면 시신 기증을 통해서라도 의학 교육과 의학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한 바 있다고 밝혔다.

날씨 이모저모

→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·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, 일부 지역에서는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.

중학생이 중년 여성 납치·성폭행

→ 심야 시간대 퇴근길 여성을 납치해 성폭행하고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A군(범행 당시 중학생)이 피해자와의 합의한 점 등이 받아들여지면서 항소심에서 감형됐다.

이 요약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셨다면, 더 많은 뉴스 요약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.

구글 스토어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