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05.19 경제,사회 소식 정리 – 스크랩하세요. – [전국 부동산 시세 및 전망]

금일 발생한 핵심 이슈를 경제와 사회 이슈로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입니다. 하루를 간편하게 시작하거나 마무리하세요. 

2024.05.19 경제 요약

부동산 소식

→ 빌라라는 주거 사다리를 거쳐서 향하는 목적지는 아파트입니다.

전국 부동산 시세 및 전망

→ 교통 호재가 많은 데다 서울 매매가와 전세가 상승 속에 상대적으로 가격경쟁력이 높은 검단신도시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.

해외직구 '안전 인증' 필수

→ 정부의 개인 해외직구 시 국가인증통합마크(KC) 의무화 규제에 대해 여권 내부에서도 다시 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.

→ 이정원 국무조정실 2차장(오른쪽 두 번째)이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민 안전을 해치는 해외직구 제품 원천 차단을 골자로 한 ‘해외직구 급증에 따른 소비자 안전 강화 및 기업 경쟁력 제고 방안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.

→ “미국 유모차 못 사” 유승민 “안전 내세운 무식한 정책” 비판정부가 국가 안전 인증(KC)을 받지 않은 제품에 대해 해외 직접구매(직구)를 규제하겠다고 예고하자 소비자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.

→ 정부가 국내 안전 인증이 없는 해외 제품은 직구(직접구매)를 금지하는 방안을 사실상 보류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18일 전해졌다.

2024.05.19 사회 요약

교회서 멍투성이로 숨진 여고생

→ 숨진 교회 여고생, 학대 혐의 신도 구속심사 출석 교회에서 온몸에 멍이 든 여고생이 병원 이송 후 숨진 사건 관련, 학대 혐의를 받는 50대 여성 신도가 18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(영장실질심사)을 받기 위해 인천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.

환자 본인확인 절차 강화

→ 이 붙어 있고 주민등록번호나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되어 본인임을 확인 가능한 증명서나 서류여야 한다”라며 “증명서나 서류에 유효 기간이 적혀 있는 경우 그 기간이 지나지 않아야 한다”라고 설명했다.